RainStar Story

Develop」에디트플러스 4.20 설치 / 키젠 EditPlus 4.20 본문

Developer/Develop

Develop」에디트플러스 4.20 설치 / 키젠 EditPlus 4.20

레인스타 2017. 11. 2. 23:45

개발자 필수도구 각자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저는 무조건 에디트플러스(EditPlus)입니다.

네이버 다운로드 센터에서 확인을 해보니 이제 EditPlus 4.20 버전이 올라왔습니다. 여지껏 쓰던게 3.60 버전 이었으니 얼마나 오래된건지..

항상 버전업을 하면 문제가 되는 것이 정품인증입니다.

집에서 자주 사용하지도 않는데 가격이 싸더라도 구입을 하기엔 좀... 아까운 기분이 들어 죄송스럽게도 키젠을 알아바야 했습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등 블로그에서 불법파일등 검수가 심해진 터라 키젠 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한참을 기웃거리다 겨우 파일을 구했습니다.



에디트플러스 EditPlus 4.20 설치

EditPlus 네이버다운로드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78

다운로드는 받는 시점에 따라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물론 상위 버전이라 키젠이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해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다운받은 epp420_64bit 를 실행합니다.




EditPlus 설치를 시작하면 제일먼저 보이는 설치에 대한 동의를 구하는 창입니다. 영어에 쥐약인 저는 보지도 않고 넘어갑니다.



EditPlus 설치는 간단하고 빠르게 완료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다음단계로 빠르게 진행하면 됩니다. 그냥 선택되어 있는 상태로 설치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EditPlus 를 실행합니다.



무단 사용을 금지하는 항목을 포함한 동의서입니다.



이 부분은 숙련자가 아니라면 그냥 확인 버튼 클릭하시고 넘어가 주세요.



마지막 단계인 사용자인증 부분입니다. 여기서 진행을 멈추시고 키젠을 사용해야 합니다.



EditPlus 4. 키젠

윈도우10이라 그런건지 EditPlus 버전이 바뀌어서 그런건지 이전에 사용하던 키젠이 실행이 안되서 다른 키젠을 구하느라 애좀 먹었습니다.


이제 어렵게 구한 EditPlus 키젠을 실행합니다.



EditPlus 키젠을 실행하면 위 이미지처럼 작은 창이 나타납니다.

사용방법은 User 입력박스에 원하는 아이디를 입력하시고 아래쪽에 Generate 버튼을 클릭하시면 Serial 이 출력되는데 EditPlus 에 있는 사용자이름등록코드에 복사해서 넣으면 됩니다.

사용자이름은 아무것이나 해도 상관없습니다.

키젠으로 생성한 사용자이름과 등록코드를 입력했다면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EditPlus 를 닫았다가 다시 실행하시면 됩니다.


항상 PC를 포멧하면 해야 할게 너무 많습니다. EditPlus 설정을 다시 하려니 한숨만 나옵니다. 

환경설정에 대한 백업기능이 있으면 좋을텐데... 시간내서 알아봐야 겠습니다.


키젠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 개인 호스팅에 임시로 올려놨습니다.
용량이 작은 호스팅이라 유지 여부는 미정입니다.
http://dcinsite.com/down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