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nStar Story

EditPlus」에디트플러스 FTP 설정 - 원격접속 본문

Developer/Develop

EditPlus」에디트플러스 FTP 설정 - 원격접속

레인스타 2017. 11. 7. 21:36

EditPlus 사이트에 원격으로 접속해서 소스를 바로 수정할 수 있도록 FTP설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이슈가 많지 않은 소규모 홈페이지들을 관리함에 있어서 개인 PC에 테스트환경을 구축해 놓기는 참 번거로운 일입니다.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유지/보수에 대해 사이트에 접속해 해당 페이지의 소스를  직접 수정합니다.

물론 체계적인 유지보수를 위해 이슈사항을 기록하고 이전파일을 백업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EditPlus FTP 설정 및 원격접속



EditPlus 상단 파일(F) 버튼을 클릭하고 FTP > FTP 설정(S) 을 클릭합니다.



EditPlus FTP 설정모드로 여러 홈페이지 및 사이트를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A) 버튼을 눌러 신규 홈페이지의 접속정보를 등록합니다.

파일전송을 위한 FTP 프로그램과 동일합니다.



설명(D) : 자신이 알기쉬운 사이트설명입니다. 보통 사이트명 또는 클라이언트명을 기입니다.

FTP 서버 : FTP 접속을 위한 URL 또는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Username : 부여받은 FTP 접속계정입니다.

Password : 비밀번호

기본 접속포트는 21 입니다. 혹여 포트변경이 필요할 경우에는 고급 옵션(V)를 클릭해서 나머지 옵션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FTP 접속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내용이 저장되며 창이 닫힙니다.

설정한 사이트로 접속하는 방법은 위 이미지처럼 드라이브지정 셀렉트를 클릭하고 설정한 사이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이트를 설정하면 해당 서버로 바로 접속이 되며 지정된 ROOT 디렉토리가 보입니다.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서 소스를 수정 후 저장을 하면 서버에 바로 적용됩니다.


가끔 전송실패로 소스가 다 날라가는 일이 발생합니다. 작업전에 백업파일 만들어 놓고 시작하세요.

원격접속을 통한 작업시에는 자동백업모드가 지원되지않습니다. 백업설정을 해제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