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nStar Story

네이버웨일」웨일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설치 본문

Information/Utility

네이버웨일」웨일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설치

레인스타 2017. 11. 3. 21:32

써보지 않으면 몰랐을 경험!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광고 카피입니다. 말 그대로 써보지 않으면 모릅니다.

저는 네이버를 무지 싫어 하지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는 네이버 매니아 입니다.

네이버 웨일 웹 브라우저가 나오기 전에는 느려터진 익스에 진저리가 나서 크롬을 사용해 왔습니다. 

크롬이 간결하고 빠르기는 하지만 자잘한 편의 기능들이 많이 부족합니다. 깔끔한 구글링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환경이지만, 편리함을 더 추구하는 일반 유저들에게는 UI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좀더 풍부한 지식을 가진 젊은 세대들이 늘어나면서 크롬 점유율이 높아지고는 있지만 저희같은 구 세대에게는 부족해 보이는 점이 많습니다.

개발자인 저도 각종 편의 기능 때문에 툴바를 이용하는 편인데 일반인들이야 오죽하겠습니까.

점점 느려지는 익스덕에 크롬으로 갈아타기를 고려하던 때에 네이버 웨일이 등장했습니다.


네이버 웨일 웹 브라우저는 크롬에 편리한 툴바가 붙어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선 크롬과 같은 환경이기에 깔끔하고 빠른 속도를 체감 할 수 있으며, 캡쳐모드, 모바일웹버전, 브라우져분할, 향상된 개발자모드까지 편리한 툴바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네이버웨일 웹 브라우저의 세세한 기능설명은 다음 시간으로 미루고 오늘은 웨일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겠습니다.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http://whale.naver.com/

네이버 웨일은 위 주소로 들어가셔도 되고, 네이버사이트의 맨 아래쪽에 배너가 있습니다.




바꾸지 않으면 몰랐을 경험

맞습니다. 네이버가 정말 싫어도 네이버의 놀라운 기술력은 인정해야 합니다.

크롬과 익스가 대세인 현 상황에서 우리나라에서 만든 웹 브라우저의 기술력도 전혀 뒤지지 않는다는 자부심은 느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의 디자인은 상당히 미래지향적입니다.

네이버 사이트가 정해진 틀안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점과는 상당히 대조적이었습니다.






설치 후에 몇가지 기본 설정을 하면 완료가 됩니다.

UI는 크롬과 같습니다. 네이버웨일의 장점을 우측 상단에 있는 툴바에서 나옵니다. 그 매력적인 기능들에 대해서는 시간을 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