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nStar Story

오피스2016」설치 - 윈도우10 본문

Information/Utility

오피스2016」설치 - 윈도우10

레인스타 2017. 11. 1. 21:56

PC포멧하고 사용하던 프로그램들 설치하는데 바쁜 직딩이다보니 몇일째 시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필수 프로그램 중 하나인 오피스를 설치하려고 합니다.

우선 전날에 여기저기 기웃거리다가 오피스2016 윈도우10 64비트를 구했기에 오래된 오피스2010을 버리고 버전업을 하려 합니다.



오피스2016 ( Office 2016 ) - 윈도우10 64비트

다운받은 설치파일(ISO)을 마운트하여 들어가서 setup.exe 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데몬없이 ISO/LCD를 실행 할 수 있는 윈도우10의 마운트 기능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따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피스2016 설치를 시작하면 로딩 후에 사용권 조항에 대한 동의 창이 뜨면서 시작합니다.



전문가가 아니라면 "지금 설치(I)"를 클릭하면 됩니다.

"사용자 지정(U)" 모드는 오피스2016에 포함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을 원하는 것만 선택해서 설치를 하는 기능입니다.

오피스2016에 포함된 프로그램들의 내용은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흰색으로 나타는 항목은 모든항목이 설치에 포함되어 있다는 뜻이며, 회색으로 나타난 항목은 하위 기능중에 제외된 항목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혹시나 해서 열어봤는데, 정말 필요없다 싶은 것 빼고는 죄다 설치가 되게끔 되어 있습니다.

저는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Excel, PowerPoint, Word, OneNote 4가지 입니다.

나머지 항목들을 제외할까 하다가 그냥 다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PC사양에 따라 일정 시간동안 설치가 진행됩니다. 저는 약 2분정도 걸린 듯 합니다.



이전 버전보다 간결해진 것 같은 기분입니다. 뭔가 더 나올 것 같았는데.. 이대로 설치가 마무리 됩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설정입니다. 아마도 업데이트가 끝나면 정품인증 절차가 나올 것 같습니다.




파워포인트와 엑셀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오피스2010만 써오던 저에게는 다소 낯선 환경입니다. 적응하려면 시간이 필요하겠네요.

오피스2016부터는 계정등록으로 사용이 되나 봅니다. OneNote를 실행했더니 계정등록하라고 나와서 일단 가입을 하고 계정로그인을 했습니다.

등록된 계정으로 클라우드 연동을 지원해서 다양한 장소에서 동일한 작업이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나봅니다.

회사PC에는 오피스2010을 쓰고 있는 터라 확인은 못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