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nStar Story

윈도우10」프로그램 추가/제거 - 불필요한 프로그램 제거하기 본문

Information/Utility

윈도우10」프로그램 추가/제거 - 불필요한 프로그램 제거하기

레인스타 2018. 1. 4. 20:39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알게 모르게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설치되게 됩니다.

설치되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쌓이다 보면 당연히 느려터진 PC의 혈압이 상승하는 기분을 맛볼 수 있습니다.

저는 자주하는 편인데요. 성격급한 한국인이다 보니 조금이라도 느려지면 ㅜㅜ


제가 주로 정리하는 프로그램들은 업데이트프로그램들 입니다. 인터넷속도를 저하시키는 주범이지요.

네이버업데이터, 다음업데이터 등등..


아주아주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모르시는 분들 정말 많더군요. 생각보다 아주 단순하니 한번 보시면 알게 될겁니다.


윈도우10 - 프로그램 추가/제거 영상



윈도우10 입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실행하기 위해선 제어판을 열어야 하는데, 윈도우10에서는 제어판이 시작메뉴에 없기에 모르시는 분들은 찾기가 참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엔 짜증이 좀 났더라는 ㅎㅎ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리스트를 내려보면 Windows 시스템 이 있습니다. 




Windows 시스템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 처럼 제어판이 보입니다.




앞으로 제어판을 좀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시작메뉴에 아이콘을 만듭니다. 말이 어려워 그렇지 그냥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옮기면 됩니다.




제어판을 실행하고 아래쪽에 있는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자 이제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할수 있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설치된 프로그램을 쭈~욱 살펴보시고 삭제할 프로그램이 있으면 해당 프로그램명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나타나는 제거변경 버튼을 클릭!




프로그램 삭제는 중요한 작업이니 당연히 확인안내창이 뜹니다.




아시겠지만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당연히 실행이 안됩니다. 또한 좀비파일이 남을 수도 있으니 삭제전에 항상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하고 실행해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