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nStar Story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및 대화내용 백업/복원 본문

Information/Utility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및 대화내용 백업/복원

레인스타 2017. 11. 5. 18:35

전 국민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카카오톡 PC버전 설치와 함께 대화내용을 백업하고 PC설치 후 핸드폰 대화내용을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 할 수 있도록 대화내용을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PC버전을 설치하기 전에 스마트폰이나 사용하던 PC엣서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백업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새로 설치하는 PC나 스마트폰을 바꾸시더라도 이전 대화내용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PC버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변경 하시더라도 지원되는 사항입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스마트폰 : 카카오톡실행 > 우측상단 톱니모양 설정 > 채팅 > 대화백업 > 대화 백업하기 > 비밀번호설정 > 완료

PC : 카카오톡실행 > 설정 > 고급 > 대화 백업 하기 > 비밀번호설정 > 완료

스마트폰과 PC 위치만 다르고 방법은 같습니다.



위에서 보이는 것처럼 카카오톡을 재인증(새로설치 또는 아이디변경)할 때에 대화내용을 가져오기 위해서 백업을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백업된 대화내용은 사용할 수 있는 복원기간이 정해져 있기에 아무때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 입력은 복원을 시도할때 인증받는 것과 같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비밀번호가 아닙니다. 그냥 간단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대화 내용 백업이 완료되면 완료 확인창이 보이며, 복원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백업이 완료된 상태 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복원기한이 정해지게 됩니다. 일주일이란 기간을 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및 대화내용 복원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http://www.kakao.com/talk

네이버 다운로드를 통해 받으셔도 됩니다만 이번에는 카카오톡 사이트에서 다운받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대문짝만하게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니 금방 찾으 실 수 있습니다.






항상 프로그램을 설치할때는 꼼꼼히 잘 보셔야 원치않는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불상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입니다. 혹여 스마트폰 카카오톡 아이디를 생성하지 않고 사용하셨던 분들은 아이디 부터 만드시기 바랍니다.



새로 설치 된 카카오톡은 비인증 상태이기 때문에 로그인 후에 바로 대화 복원하기가 진행됩니다. 

복원없이 실행하시면 아주 깨끗한 환경의 카카오톡 대화방을 볼 수 있습니다.



대화 백업하기 진행 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비밀번호가 아닙니다. )



완료가 되면 카카오톡이 실행되며 이전에 사용했던 채팅방 및 대화내용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기능이 좋아지면서 서서히 업무 네트웍에서 네이트온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특수한 기능을 제외하고는 거의 카카오톡으로 업무를 진행합니다. 편리함에서 카카오톡을 따라올게 없더군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