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nStar Story

sql yog」mysql DB 관리툴 sql yog 다운로드/설치 본문

Developer/Develop

sql yog」mysql DB 관리툴 sql yog 다운로드/설치

레인스타 2017. 11. 8. 20:51

mysql DB를 다루기 위한 프로그램 중 하나인 sql yog 입니다.
오라클DB의 sql developer와 비슷해서 개발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php myadmin 보다 처리속가 빠르고 오류가 적으며, DB query에 특화 되어 있어서 전문가에게 필수입니다.
단 이용하시는 호스팅 또는 DB서버에서 외부접근포트를 열어주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안이 까다로운 폐쇄적인 환경의 서버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물론 로컬에서 작업은 가능합니다.

Sql yog 프로그램은 유료인 프리미엄이 있으며, 라이트유저를 위한 무료버전도 있습니다.
무료버전은 sql yog community 를 받으면 됩니다.

Sql yog 유료 : https://www.webyog.com/


sql yog를 배포하는 곳은 webyog라는 사이트인데 현재 유료버전만 링크가 걸려있네요. 한참을 기웃되다가 무료버전 링크를 찾았습니다.
다행히 구글에서 이전 sql yog community 버전의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ql yog community : https://code.google.com/archive/p/sqlyog/wikis/Downloads.wiki



구글 다운로드를 통해 sql yog community 를 다운 받습니다.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 합니다.(서버가 아닌 자신의 PC입니다.)
sql yog 는 sql developer 와 매우 비슷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sql yog 설치파일 중 가장 최신버전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sql yog 공식아이콘인 돌고래 입니다.






빠른실행, 바탕화면, 시작프로그램 등록여부입니다.



sql yog는 그렇게 부담이 되는 프로그램은 아니니 시스템이 설치된 C드라이브에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sql yog 설치를 완료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sql yog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를 진행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sql developer와 마찬가지로 sql yog 역시 UI가 비슷하며 사용법도 비슷합니다.



파일 > MuSQL 호스트 연결 또는 상단 아이콘 새 호스트 연결을 클릭해서 작업할 사이트의 DB에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사이트 DB접속정보를 입력하고 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여부를 물어봅니다. 저장을 하면 이 후 부터는 호스를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자동 접속이 됩니다.



사이트의 DB에 접속한 상태입니다.
좌측이 DB명과 함께 테이블리스트 확인 및 선택이 가능하며 우측에는 query 입력창과 결과 및 세부정보를 보여주는 창이 있습니다.



sql yog를 종료할때는 유료프로그램 구매창이 뜨는데 계속 버튼을 클릭해서 닫으시면 됩니다.

Comments